<여자 친구를 멋지게 사진 찍고 싶은 충동>은 과거에는 존재하지 않은 우리 현대인만이 느끼는 충동이겠습니다. 이런 충동은 때론 가족을 잘 찍고 싶고, 때론 멋진 풍경을 담고도 싶고, 상황에 따라서는 소위 남들이 멋지다고 하는 작품도 찍고 싶고, 또 남들이 보지 못하는 장면도 찍고 싶은 식으로 나타납니다. 많은 사진가들이 사진을 이렇게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사진은 배우고 싶어 책을 보는데, 이 책을 아무리 봐도 알 수 없다든가, 알기는 하는데 그 한계를 느낀다거나, 수준에 따라서는 그 한계를 하나 둘 극복하고는 있는데 실력이 향상되는 속도가 느리다든지 하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마다 사진을 좀 배워야지 하면서도 적당한 공부방법이나 교육기관을 찾지 못해 미처 시작하지도 못한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은 이제 비전을 만나 의논해보시기 바랍니다.

주2회에 이론과 실기를 함께 배우며 진도를 나갑니다. 다양한 상황에 맞춰 수업을 합니다. 정물이나 풍경부터 다큐멘터리나 스포츠, 그리고 인물사진까지 다룹니다. 사진의 내용은 단순기록으로부터 작품으로 발전됩니다. 주2회 여가시간을 지적 영혼인 사진과 함께해보시길 권합니다.

과정 기간
(개월)
과목명 세부내용
기초반 1 기초이론 사진기술 세 번 만에 익히기, 디카와 필카의 만남,
세 가지로 인물사진 끝내기, 진정한 웰빙 사진술.
기초촬영
중급반 1 중급이론 풍경과 어울리는 인물사진, 꼭 필요한 사진연출법,
잡지사진 따라 찍기, 소풍 같은 촬영여행
중급촬영
고급반 1 조명실기 플래쉬 촬영의 다섯 가지 기법,
촬영실기 고수가 되는 길, 카리스마 있는 내 사진 만들기
디지털 부담 없는 디지털, 디지털이용 극대화하기
창작과정 3 작품반 순수사진을 배운다. 다큐멘터리를 익힌다. 나만의 순수사진,
나만의 다큐멘터리, 함께하는 프로젝트, 나의사랑 나의 주제,
꼭 알아야할 사진작가, 고수들이 가는 사진 놀이터,
작가과정 3 포트폴리오반 현업 작가로부터 배우는 작가지망 과정/
작품 기획, 작품 품평회, 아이디어 트레이닝,
개인 촬영훈련, 작품전 현장 견학, 초대작가와의 만남